가을 전주 여행: 아이와 함께 카트라이더(러쉬실내카트장, 한옥카트장) Feat. 전북투어패스
지난 9월 가을로 전주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전주여행은 5살 된 조카랑 함께 다녀와서 아이랑 함께 갈 수 있는 곳도 찾아보았다. 우리 조카가 자동차를 너무 좋아해서 카트를 탈 수 있는 곳으로 갔다. 그리고 이번 여행하면서 전북투어패스를 잘 활용했는데, 전북투어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카트장이 두 군데나 있어 좋았다.
전북투어패스를 간단히 소개하면 전북도내 100여개의 주요 관광지 유료시설, 맛집, 숙박, 공연, 체험 등을 자유로 이용하거나 할인을 받는 제도이다. 유명한 관광지도 있고, 카페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따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https://jbtourpass.kr/jbtourpass/main
러쉬실내카트장
처음으로 간 곳은 러쉬실내카트장이다. 이번에 숙소로 이비스 전주 호텔로 정했는데 숙소랑도 가까웠다.
영업시간: 14:00 ~ 19: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https://maps.app.goo.gl/c1qgg2TWrNPud59E8
러쉬실내카트장은 전북투어패스를 구입한 사람에게 5바퀴를 무료로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다.
입구에 매우 귀여운 자동차가 있어서 사진도 찍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이 차가 그냥 전시되어 있는 차가 아니라 실제로 사장님이 타고 다니는 차라는 것이다. 귀엽게 튜닝된 차를 구경하고 안쪽으로 들어갔다.
직원분에게 간단한 교육을 받고 차량에 탑승했다. 아직 어린 조카는 혼자 탈 수 없다고 해서 나랑 함께 탔다. 실내에 위치한 코스는 그렇게 크지 않았지만 중간중간 카트라이더처럼 꾸며놓은 요소가 있어서 재밌었다. 그리고 눈으로 보기보다 타보면 꽤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다.
무료체험 5바퀴가 순식간에 끝났다. 아쉬워하는 조카를 위해 나와 조카만 추가 결제하고 더 이용하였다. 추가로 이용할 때는 50% 할인도 제공했다.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신나게 카트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한쪽에는 옛날 오락기들도 이용할 수 있었다.
한옥카트장
두 번째로 간 카트장은 한옥카트장이다. 한옥카트장은 한옥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마감 1시간 전 가는 게 좋다고 한다.
영업시간 월~금 11:00~20:00, 토~일 10:00~22:00
입구를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한옥카트장이 있다.
먼저 간단한 설명을 듣고 헬맷을 골랐다. 귀여운 헬맷들이 많아서 좋았다. 아이들은 안전을 위해 꼭 헬맷을 쓰고 이용한다고 한다. 조카는 호랑이 헬맷을 골랐다.
우리는 오픈하자마자 왔더니 아무도 없었다. 원래는 전북투어패스를 하면 5바퀴를 체험시켜 주는데 아무도 없어서 사장님이 더 많이 이용하도록 해주셨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
한옥카트장은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깔끔하고 귀엽고 아기자기했다. 초등학생들은 조금 지루할 수 도 있을 거 같고 유치원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밌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전주 실내카트장
1. 전북투어패스로 이용 가능
2. 아이들과 이용하기 좋은 곳
3. 초등학생은 러쉬실내카트장, 유치원이하는 한옥카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