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르는 전세계에 5,500개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 세계 10위안에 드는 호텔 체인 회사이다.
아코르의 호텔과 리조트는 주로 유럽과 동남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나는 동남아 여행을 1년에 1번 정도 가는데 그 때마다 아코르 호텔을 잘 이용하고 있다.
아코르 회원 등급
아코르 호텔을 이용하는 이용 중 하나는 바로 아코르 회원 등급 혜택때문이다.
아로르는 총 5등급의 회원제를 이용중인데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회원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숙박을 많이 하거나 돈을 사용하면 된다.
아코르 우리카드
요즘에는 신용카드와 호텔 체인 회원 등급이 연계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아코르 우리카드를 사용하면 아코르 골드회원 등급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벤픽 회원 전용 체크인 & 체크아웃
이번 나트랑 여행에도 이 아코르 회원 혜택을 잘 사용했다.
나트랑에는 아코르 계역 호텔로 모벤픽, 노보텔, 이비스가 있다. (사실 다른 동남아 여행지에 비해 적은 편이다.)
그 중 모벤픽 리조트를 이용했는데 회원 혜택으로 좋았던 중 하나가 회원전용 체크인 & 체크아웃이었다.
모벤픽 리조트의 아코르 회원전용 공간은 정문에서 우측으로 가면 찾을 수 있다.
위 사진과 같은 표지판이 있는 곳이다. 아코르 실버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다만 24시간 운영하는 곳은 아니라 밤 늦은 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들어가면 이렇게 거꾸로 세워져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맞이해준다.
사진으로 보니 꼭 사진을 돌려놓은 것 같다.
양옆으로는 프론트데스크와 4~5개의 소파와 테이블이 있다.
그리고 간단한 다과와 커피, 차 등을 먹을 수 있다. 커피와 차는 체크인과 체크아웃 때 말고도 와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방번호와 회원 등급은 확인한다.
또 호텔 로비 프론트데스크는 사람이 많아 너무 복잡한데 이 곳에서는 차분하게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 또 회원전용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 우리는 밤에 도착해서 일반 체크인 공간에서 체크인을 했는데 그 때 회원 혜택인 레이트 체크아웃을 문의했었다. 그 때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예약이 많아 체크아웃이 안된다고 했는데, 이 회원 전용 공간에서 다시 문의하니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해 주셨다.
그리고 첫날 웰컴 푸드를 못받았는데, 이 곳에서 문의했더니 다음날 방에 웰컴 푸드를 셋팅 해 주셨다.
여기 직원분들 정말 친절하고 좋다. 감사합니다 ^^
모벤픽 리조트 아코르 플래티넘 회원 혜택
마지막으로 내가 모벤픽 리조트에 투숙하면서 받았던 플래티넘 회원혜택이다.
아코르 플래티늄 회원 혜택
- 룸 업그레이드: 슈페리어룸에서 씨뷰 디럭스 룸으로
- 얼리체크인 & 레이트 체크아웃: 4시 레이트 체크아웃
- 무료 조식 & 조식 시간 예약 가능(사람이 많은 경우 조식 줄을 서야함. 그러나 예약하면 바로 입장 가능)
- 웰컴 푸드: 과일과 간단한 다과를 방에 줌
- 프리디너: 트로피카나에서 16:00~18:00 간단한 스낵과 음료(칵테일 포함) 무료 제공
- 웰컴드링크: 트로피카나에 있는 음료 1회 이용 가능
여행을 많이 다닌다면 자신에 맞는 호텔 회원에 가입해도 좋을 것 같다.
아코르 회원 혜택
1. 동남아 여행 좋다.
2. 저렴하게 방 예약 가능
3. 룸업그레이드, 레이트 체크아웃 등 다양한 혜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