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광주

전주 가을 여행: 산책하기 좋은 경기전 feat. 전북투어패스

반응형

10년 전 결혼 초기 전주를 여행 왔었다. 그때 좋았던 곳 중 하나가 바로 경기전이었다. 와이프가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경기전이 참 산책하기 좋았다. 그런 좋은 추억을 간직한 채 이번 가을에 다시 한번 경기전을 방문하였다. 

 

전주경기전은 한옥마을에 있고, 건너편에는 전동성당이 있다. 10년전에는 전동성당도 방문했었는데, 아쉽게 이번에는 방문하지 못했다. 

https://maps.app.goo.gl/Lh2UYNfc6kxvfVFo7

 

전주 경기전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m

 

전주 경기전 
- 이용시간 9:00 ~ 18:00
- 이용요금 
  어른 3,000원 / 청소년, 대학생, 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 전주시민 할인

 

경기전은 이용요금이 3,000원이다. 그러나 우리는 전북투어패스를 구매하였다. 5,900원 통합이용권으로 경기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하면 경기전 외에도 모자박물관, 자연생태박물관, 전주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북투어패스 이용가능 시설>

전북투어패스 이용가능 시설

 

경기전 입구에 다다르니 전동성당도 보인다. 전동성당을 지나 먼저 경기전 입구로 향했다.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전북투어패스 이용자라고 말하니 전북투어패스 구입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무료로 입장할 수 있었다. 

입장했으니 산책을 해보자. 이 날 하늘도 맑아서 정말 기분좋게 산책을 했다. 

 

경기전 안에는 한복을 빌려서 입은 사람들도 많았다. 특히 엄마와 딸로 보이는 분이 같이 한복을 빌려서 한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데 매우 좋아 보였다. 한복을 입지는 않았지만 우리도 한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았다. 어렸을 때는 몰랐는데, 한옥 참 예쁜 거 같다. 

 

외부를 여유롭게 산책하다 경기전 박물관도 방문하였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1층은 공사 중이라 지하 1층만 관람할 수 있었다. 지하 1층에는 경기전과 관련된 간단한 전시물들이 있었다. 이런 전시물도 잠시 관람하고 포토존에서 조카를 왕으로 한컷 찍었다. 

 

경기전은 10년 전과 똑같은 모습으로 남아있었다. 예전과 같이 산책하기 좋았다. 특히 푸른 가을하늘과 산책하니 더욱 좋았다.

 

전주경기전

1. 산책하기 좋은 곳

2. 한복 입고 와도 좋은 곳

3.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하면 무료 관람

반응형